검은 그늘 속에서
페이지 정보
익명의탐사자 어둠탐사기록 / 괴담본문
첨부파일
- 2000년대 명작 호러소설 모음.zip (762byte) 979회 다운로드 | DATE : 2024-11-03 21:16:45
<어둠탐사기록>에 등장하는 괴담, 백일몽 주식회사의 식별코드는 Qterw-()-62, 재난관리국의 등록번호는 2845PSYA.2016.하53.
인터넷에 떠도는 텍본을 읽고 잠이 들면, 야간의 세광공업고등학교에서 깨어나 죽을 때까지 인간이 아닌 무언가에게 쫓기는 괴담.
해당 고등학교를 현실에서 찾으려는 모든 민간 시도는 실패했으며, 현재 한국에 존재하지 않는 장소로 파악됨.
- 세광공업고등학교 학생 여러분! 졸업식이 곧 시작합니다. 강당으로 모여주세요.
세광공업고등학교의 학생은 누군가가 쳐다보는 동안에는 움직이지 않는다.
그러나 시선이 없어지는 순간
눈 깜빡할 사이에 다시 교실이 환해지면.
비인간적으로 빠르게 움직인다.
학생들은 비명, 욕설, 고함 등 소리를 지르는 사람을 쫓는 뚜렷한 경향성을 보인다.
꿈속에서 죽음을 맞이한 순간, 잠에서 깨어나 현실로 돌아간다.
그러나, 해방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시.
탐사자는 '검은 그늘 속에서'에 귀속된다.
해방 조건 : 인형의 명찰 소지
학생 개체 중 하나가 생물학적 죽음과 유사한 이동 불능 상태에 빠질 시.
근처의 모든 학생이 그 자리에 호출된다.
[띵-동-댕-동]
[■학년 ■반에서 사망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죽은 학생은 ■학년 ■■■입니다.]
[모두 5초간 묵념합시다.]
.
.
.
[묵념을 마침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학생의 명찰을 뺏는 것을 목격당할 시, 해당 학생에게 죽을 때까지 추격당한다.
세광공업고등학교의 교복을 입은 학생은 학교 시설물 파손에 일정 거부감을 보임.
자극하지 않은 상태에서 문을 조용히 닫고 잠글 시, 책상에 앉아 비활성화 상태로 돌아가는 경우 관측됨.
4층은 진짜 너무 이상해요. 애초에 저 '학생'들이 움직이는 걸 저희는 목격할 수 없긴 하지만, 그래도 위치를 이동하는 건 보잖아요?
근데 4층 학생들은 못 움직이더라고요.
발이 교실 바닥에 붙어 있는 것 같아요.
- 9번째 탐사기록 녹음 중
절대 5층에 올라오지마!! 차라리 그 밑에서 죽어 절대 올라오
-12번째 탐사기록 마지막 녹음
탐사기록 #5
칠판에서 발견된 글씨:
선생님을 피해 선생님은 (이후 문구는 거칠게 지워졌다.)
운동 중 다친 학생은 침대에 누워서 양호 선생님이 오실 때까지 대기!
탐사기록 #12
강지우 대리가 양호실에 들어가 지시문에 따라 부상자(박차온 주임)를 빈 침대에 눕힘.
특이사항 일어나지 않음.
이후 양호실 안으로 쫓아온 학생 개체에 의해 전원 사망 클리어.
탐사기록 #13
(중략)
직원 ■■■가 민간인과 함께 부상당한 학생 개체 하나만을 유인하는 것에 성공.
포박 후 양호실로 진입해 침대에 눕힘.
이 과정에서 상대의 명찰은 제거하지 않음.
부상당한 학생 개체가 적절한 구급처치를 받은 채 체육복 차림으로 침대에 누워 있는 것을 목격.
침대 옆 서랍장을 열어 구급처치를 받은 학생의 교복 획득 가능.
교복 잠깐만 빌려 쓸게
-양호실로 널 데려온 전학생이
너 몇 학년 몇 반인데?
■학년 ■반.
세광공업고등학교의 교복을 학생의 허락하에 양도받아 착용 시, 탐사자도 이 괴담에서 학생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세광공업고등학교의 학생들에겐 목소리가 없다.
교복을 빌려 입은 상태에서 육성으로 말을 걸면 ■■■ ■■■■.
이후 잠에서 깨어나며 의식을 차림.
세광공업고등학교의 교복 차림으로 교내 체류 2시간 13분 경과.
이전 기록들에 서술되지 않은 새로운 교내 방송이 나옴.
그 내용은 '검은 그늘 속에서' 게임 타이틀 뒷면의 줄거리와 일치.
탐사기록 #15
탐사자의 고등학교 졸업사진을 이용, K조 3인 전원 세광공업고등학교 진입 확인.
유효성 증명.
<검은 그늘 속에서>.
이 괴담의 위키 항목 등록 이름이자, 이 악몽 속 세광공업고등학교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의 원인이 되는 게임명이다.
교무실과 특정 교실들에서 세계관 떡밥을 찾아냈던 탐사기록들에 그 힌트가 있다.
■월 ■■일 소지품 압수 목록 : 게임기
해당 게임기를 1학년 교무실에서 입수하여 구동 시. 한밤중 학교의 픽셀 이미지가 짧게 화면에 떴다가 꺼짐.
3학년 2반 칠판의 오른쪽 구석 메모 :
저게 선생님이라고?
음악실 바닥에 떨어진 노트 :
구석에 작은 낙서가 있다.
-자다 일어났는데 왜 학교에 있냐 (놀라는 강아지 낙서)
졸업식 준비? 이게 무슨 소리야 지금 5월인데?
기타 등등의 쪽지, 아이템들.
심지어 게임기를 압수당한 학생의 반과 자리를 찾아내 가방을 뒤지면, 빈 게임 케이스와 그 뒤에 적힌 줄거리 소개도 볼 수 있다······.
졸업식 전날.
■■■■고등학교의 졸업식 행사 준비에 지원한 학생들은 학교에서 하룻밤을 보낸다.
물론 행사 준비는 핑계에 가까웠고, 학생들은 야밤의 캠핑 분위기를 즐겁게 즐긴다.
새로운 커플이 생기고, 절친이 싸우고, 누군가의 비밀이 폭로되기도 하는 와중···.
갑자기 교내 방송이 나온다.
[졸업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참석하지 않은 학생에게 벌점을 주기 위해, 지금 선생님이 강당에서 출발합니다.]
시작된 피의 졸업식.
그들은 한밤중 악몽의 학교에서 무사히 벗어날 수 있을까??
졸업식 거행 성공 (사망2, 생존 1)
학생으로서 사망한 현장탐사 직원들은 무사히 아침에 기상하는 것을 확인.
마지막까지 생존한 1인의 잠자리에서 다량의 보상 아이템 발견. (퇴마와 수호에 다소 효과가 있는 수호부의 일종으로 분석됨)
졸업식 거행을 통한 A등급 클리어는 최초 1회로 한정됨.
이후 비슷한 방식으로 클리어를 시도했으나, 같은 등급의 엔딩(B)에서 한 단계, 또는 두 단계 낮은 등급의 용액이 추출됨.
등장 회차